언론보도2018-12-03T14:50:26+09:00

2018.07.23 [브레인솔루션즈, 요양기관 등 강사 위한 교육콘텐츠 개발]

작성자
브레인솔루션즈
작성일
2018-12-07 18:19
조회
638
http://www.dailymedi.com/detail.php?number=832813&thread=22r06

[데일리메디 박대진 기자]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 추진을 계기로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치매예방을 위한 신개념의 뇌훈련 교육 프로그램이 각광을 받고 있다.

모든 질환과 마찬가지로 치매 역시 질병으로의 진입단계 전에 예방하는 게 최상의 치료법이지만 기존에는 명상이나 체조, 노래교실, 미술 등의 활동이 전부였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들은 강사 숙련도에 따라 교육의 질에 차이가 나고 일부 지역에서는 강사가 부족해 제대로된 교육이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도 다반사였다.


뇌훈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브레인솔루션즈(대표 이동훤)가 개발한 ‘브레인 시니어 캠퍼스’는 이러한 문제에서 완전한 자유를 지향한다.


치매예방 뇌훈련 교육 프로그램인 ‘브레인 시니어 캠퍼스’는 노인센터를 비롯해 경로당, 복지센터, 요양시설 등의 교육 강사를 위해 개발됐다.



1532091839-36.jpg










패드에 담긴 콘텐츠를 활용해 강사가 별다른 준비없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프로그램은 1년에 4번씩 꾸준하게 업데이트 된다.


전용 패드 단말기와 교육 컨텐츠로 구성됐다. 패드를 TV나 빔프로젝터에 연결하면 1대1 혹은 1대 다수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패드를 터치하면 내장 센서와 연동해 사진이나 동영상 등이 실시간으로 재생된다. 스마트폰 앱 연동 기능도 지원한다.


강사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강사의 나이제한이 없는 만큼 청년은 물론 퇴직자나 고령층 일자리 창출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브레인솔루션즈는 지난 4년 동안 약 10억원을 투자해 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영재교육 뇌훈련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소유한 기술담당 임원들의 노하우를 제품에 담아냈다.



1532091876-78.jpg










신개념 교육콘텐츠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다. 실제 제품이 출시된지 3개월 여 만에 전국 요양시설 150곳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장기요양기관협회, 대한노인회 신문화사업단, 요양보호사중앙회 등 관련 단체로부터도 호평을 받았다. 무엇보다 요양시설 평가 검증을 위한 매뉴얼도 포함돼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동훤 대표는 “효과적인 치매예방 프로그램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치매 예방률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레인솔루션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운영하는 K-ICT멘토링센터를 통해 사업을 고도화 하고 있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가 창업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맞춤형 창업은 물론 마케팅에도 큰 도움을 받았다.


브레인솔루션즈는 K-ICT 창업멘토링센터의 전담멘티로 선정돼 글로벌파트너십 체결 지원 등 지속적인 호흡을 하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