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2018-12-03T14:50:26+09:00

치매예방 프로그램 '브레인창의캠퍼스' 교육 진행

작성자
브레인솔루션즈
작성일
2018-12-03 17:05
조회
674


(주)브레인솔루션즈(이동훤 대표)는 신개념의 IT 기기에 기반한 치매예방 및 여가증진 종합 프로그램 전문회사이다.

작년 9월 개발 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는 브레인창의캠퍼스를 노인장기요양시설에서 교육해 호평을 받아 꾸준한 판매가 돼 150여개 시설에 납품이 됐다.

또한 치매안심센터에도 다수 판매를 하고 있다.

요양원의 경우 맞춤형프로그램 제공 및 전문강사 파견을 통해 치매예방 및 인지 프로그램이 다양하지 않은 요양원 재소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교육시간을 제공하는 한편, 전국에서 가장 많은 대구지역의 90여개 요양원에 프로그램 공급 및 전문강사를 파견하고 있다

또한 지난 달에는 대구광역시 경로당 지원센터와의 협력하에 대구지역의 3개 경로당에 치매예방 및 여가증진 프로그램 시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하반기에 대구 경북지역에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훤 대표는 “중증치매환자 1인에 소요되는 사회적비용이 년간 2천만원이 넘는데 브레인시니어캠퍼스를 통해 치매예방교육을 받으면서 6개월마다 치매검진을 받게 된다면 중증 치매환자 증가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본 프로그램이 정부 보건 재정 절감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며, 중증 치매환자로 파괴되는 가정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다.

(주)브레인솔루션즈 IT 기반의 기술력 및 콘텐츠 개발 역량을 인정받아 법인 설립 1년만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으로 부터 개발 지원사업에 2건 선정돼 새로운 개발사업을 진행중에 있다.최근 대구경북 디자인센터로부터 디자인지원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정부지원 사업을 통해 기술과 콘텐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 대표는 “본 사업을 통해서 어르신들이 존엄성을 지키며 여생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라는 자식의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치매 발병되기 전 인지가 건강하실때에 정기적이며 지속적으로 뇌훈련 및 인지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일요서울(http://www.ilyoseoul.co.kr)